2017년 04월 28일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개봉 및 실사용 후기

집이 원룸인데다 옷장이 아닌 행거가 있고 바닥에도 카페트가 깔려있고. 아무래도 섬유가 많은 방이다보니 먼지가 좀 많은 편이고 창문을 열어도 먼지가 많이 들어오는 편이라서 공기청정기를 들였습니다. 국내 정식 판매라 18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고 1년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도착한 박스. 공기청정기 박스만 달랑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이 박스는 보관할 곳이 없는 관계로 가차없이 갖다 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나중에 혹여 AS를 가게 되면 새로 박스를 구하더라도..보관할 데가 없어요. (ㅠㅠ)


말끔한 쓰레기통 같이 생긴 미에어2. 거의 집에만 있는 업무용 휴대폰인 스카이 아임백 안드로이드에 연결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집안의 와이파이를 검색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바로 연결이 되네요.


1. 어마어마하게 조용합니다.
램프에 불 들어오는거 아니면 돌아가는게 맞나 싶을 정도로 정말 조용합니다.


2. 생각보다 작습니다.
대략 짐작은 했지만 짐작보다 더 작습니다. 작은 원룸에 놓고 쓰기에 전혀 불편하지 않고 본체가 가벼워서 옮기기도 편합니다.


3. 버튼이라고 딸랑 위에 하나, 뒤에 하나 두개 뿐이지만
와이파이 연결하고 나면 어플로 온습도에 공기 청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큰 불편은 없습니다. 어설프지만 한글화도 되어 있고 영어로 되어 있는게 못 알아볼 정도는 아니구요. 다만 처음에 어플 연동하는 게 좀 어려웠어요. 계속 연결되어 있는 건 아닌 거 같고, 어플을 실행시키면 그때마다 정보를 갱신하는 것 같아요.


4. 생각보다 집안 공기가 깨끗합니다. 의외로.
먼지가 좀 많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실행했을때 집안 공기오염도가 22 정도더라고요. 집이 건조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습도가 높구요. ㅋㅋㅋㅋ 온습도에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거 같습니다. 휴대폰으로 리모컨처럼 켜고 끄고 할 수 있고, 수면모드의 전환도 가능하구요. 당장 눈에 보이는 버튼이나 LCD창 같은건 없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확실히 숨을 쉴 때 먼지 들어가는 느낌이 안듭니다. 그거 진짜 좋은 거 같아요 'ㅅ' 저 같은 경우는 사고 나서 계속 틀어놓는 편인데, 집 밖에 나갈때는 좀 꺼놓기도 해야겠어요.
지금은 계속 한자리 수 상태라서요.

아무튼 있는거랑 없는 거랑 처음엔 큰 차이를 모르겠단 생각이었는데, 밖에 나갔다가 들어오면 확실히 공기가 좋습니다. 만족해요. 조용한게 제일 좋구요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