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소식이 올라오지 않지만, 메리데브는 여전히 게임 개발을 하며 잘 지내고 있다. 최근 조금은 공익적인(?)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그것에 관계된 공부를 하고 있다. 물론 개발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다.
블라인드 라이터의 경우는 미리 예고했던대로 '코코스2d-X' 엔진으로 작업을 하고 있다. 기존 버전에 한글화 패치가 되고 세부 데이터가 수정될 예정이다. 일단 10월 안으로는 업데이트를 예상하고 있다.
오늘, 별 생각없이 그동안 다운로드가 얼마나 나왔을까 하고 앱스토어의 관리 메뉴에 들어가 보았다. 이상한 숫자가 있었다.
중국에서 1.20K의 다운로드가 발생했다는 데이터. 내가 마지막으로 확인했을때 블라인드라이터는 고작해야 600다운로드 정도였던 것 같은데. 확실하지는 않다.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지난달 중국 내에서 꾸준히 다운로드가 발생하더니 총 다운로드가 1200을 넘겼더라.
중국쪽 스토어의 다운로드 증가로 지금까지의 총 다운로드는 1800 가까이 되었다. 세상에!! 다운로드 100만 나와도 기뻐 죽을 것 같았던 게임이 지금까지 살아남아서 1800이라니! 2000까지 갈 수 있다면 더 멋지겠다. 내년쯤에는 2000까지도 갈 수 있지 않을까?
한글화도 하지 않았고, 아직 밸런스 추가 업데이트도 하지 않았는데, 이유는 모르지만 다운로드가 올라가서 기쁘기는 하다. 지금 하고 있는 작업들, 힘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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