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신카이 마코토 전 - 별의 목소리부터 너의 이름은.까지

크리스마스 이브. '너의 이름은'으로 평소에 좋아하는 감독이었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을 전시한 전시회인 '신카이마코토 전'에 다녀왔다. 전시회의 이름은 [신카이마코토展<별의 목소리>부터 <너의 이름은.>까지] 이고, 2018년 12월 14일부터 2019년 3월 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12월 14일 시작된 전시이고 이브에 방문했으니까 나름 전시 초기에 방문했다고 할 수 있다. 3차 얼리버드로 성인 정가 15,000원에서 13,500원으로 구매를 할 수 있어서 티켓 두매를 예매했다.


전시장은 벡스코 신관이다.


벡스코 구관 쪽에서 통로를 통해 신관으로 갈 수 있는데, 신관으로 가는 길에 전시회 현수막이 걸려 있다.


행사장 입구에도 크게 걸려 있는 간판.


예매한 티켓을 실물 티켓으로 교환했다.



드디어 전시회 입장 시작. 전시장에서는 일부 허락된 구간에서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그래도 지난번 지브리 전시처럼 아예 안되는 것보다는 훨씬 낫고, 부분 부분 포토존을 노린 것처럼 예쁘게 만들어놨기 때문에 인스타각인 것이다.


신카이마코토의 감성을 담은 색감과 함께 잔물결처럼 흔들리는 느낌의 대사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초속 5cm의 주인공이 되는 순간. 벚꽃나무 아래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언어의 정원이 이 전시의 하이라이트였던 것 같다. 언어의 정원의 그 공간을 정말 그대로 묘사를 해 두었는데, 구두도, 벤치도, 그리고 정자도, 풀잎들도.. 너무 예쁘고 분위기 있었다.



돌로된 발판을 한 걸음, 한 걸은 디디면서 영화의 장면 하나 하나를 곱씹어본다.




그리고 너의 이름은.


나름 신경써서 만들었겠지만, 피규어가 애니하고 너무 갭차이가 있었다. 진짜 의상만 같음.




전시의 끝자락에서는 라이트박스를 대고 원하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관이 존재한다.


전시의 이름이 인쇄된 종이 뒤에 선택한 원화를 놓고 라이트박스를 켜서 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게 되어 있다.


원화는 다시 반납하고, 그린 그림은 코팅을 해 준다.


오늘 전시의 성과물은 그림 두장과 전시회 도록.


봉투에도 프린팅을 해두어서 어쩐지 버릴 수 없게 되어 버렸다. 도록이 세로로 길어서 책장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다. 그래도 즐겁고 여운이 남는 전시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샷시문, 유리문, 현관문 방화문으로 교체비용, 방화문으로 바꾸는 가격

샷시문 방화문으로 교체. 유리문 방화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 교체. 현관문 철문 가격. 내가 왜 이런것을 알아보았느냐면, 우리집에는 현관문이 2개가 있다. 1층 현관문과 2층 현관문. 2층 현관문은 보시다시피 알루미늄 샷시에 유리가 끼워져있는 매우 부실한 현관문이다. 물론 1층에도 현관문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여기는 지금 안락동집처럼 외부 창고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택배를 받기가 애매해서, 부피가 큰 택배를 받을때 1층 현관문을 열어두기 위해 2층 현관문을 보강할 필요가 있었다. 우리집 문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cm) 문틀포함 문높이 171 / 문틀포함 문폭 76 문틀비포함 문높이 172 / 문틀비포함 문폭 69 문틀면 폭 5~6 문윗 스틸 폭 10 / 문옆 스틸폭 7 / 문가운데 스틸폭 10 / 문아래 스틸폭 50 문윗유리 가로 54 / 문윗유리 세로 69 문아랫유리 가로 54 / 문아랫유리 세로 30 안락동집 근처 문마트라는 곳에 가서 사이즈와 사진을 보여주고 견적을 받았다. 지식인은 물론 카페와 블로그, 각종 사이트 등에서 나와 같은 경우를 찾아 보고 엄청나게 알아보았으나, 다들 교체비용이 40~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 집근처에 문마트가 있다는 걸 떠올리고 직접 견적을 내러 가보니 문틀 포함해서 시공비까지 27만원이라고 했다. 샷시문 철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으로 교체하는게 27만원이면 충분하다. 주문하고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 완료까지 일주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나 말고도 막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려본다. 불안에 떨지말고, 문을 철문, 방화문 교체하는거 크게 비싸지 않다. 한달 월세만큼이면 충분하니 집주인하고 상의해보거나 해서 부산분이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철문이라고 해도 문에 틈이 있으면 장도리로 뚫리고, 홀커터로 털릴 수도 있는거라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하지 않은가. 더...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여는 방법

10일. 손님이 왔다가 갔다. 손님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손님이 집에 간 뒤 들어가려고 보니까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다. 이런 망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지하철역 화장실에 다녀왔다. 현관문에 붙어 있는 열쇠상에 다 전화를 돌렸지만, 새벽 한 시에 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슈퍼가서 손톱가는 것을 사와서 집에 있는 클립과 함께 진지하게 화장실 문따기를 시작했다. 우리집 화장실은 안쪽으로 열리는 타입이라 턱이 있어서 난이도가 좀 있었다. 손톱 가는 것과 클립 펼친 것과 제본 표지였던 플라스틱 접은 것으로 사투 끝에 문을 여는데에 성공했다. 문을 열고 원인을 확인해보니, 보통은 화장실 문은 잠그고서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같이 열리는데, 이 문은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열리기는 하는데 잠금은 안 풀리는 것이다. 그래서 닫힌 뒤에 밖에서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손님이 올 때는 이점을 꼭 당부를 드려야겠다. 진짜 식겁했다. 아무튼 문을 따고 나서 이쪽으로 전직을 해야하는 걸까나 라는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

부산 위고비 처방 구매 후기 (feat.비대면처방)

 부산 위고비 처방 구매 후기 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소문이 자자했던 위고비! 마치 '허니버터칩'처럼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출시 전부터 예약을 해야하느니 품귀 현상이라느니 난리가 났던 그 노보노디스크 위고비 입니다. 출시 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위고비 실제 구입할 생각은 없었던 때라,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았었거든요. 부산 위고비 가격으로 검색을 하면, 40만원~80만원 까지라는 정보성 글만 수두룩해서 어디서 '위고비 진짜 가격'을 알 수 있는지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오늘 따끈하게 위고비 3개월 분(0.25부터~1.0까지) 구입 성공하고,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집에 오자마자 포스팅 합니당. 어제밤 문득, 위고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을 때, 구글 알고리즘이 양산의 모 병원 유튜브 채널을 추천을 해줬는데, 위고비 처방이 가능하다면서 병원 전화번호를 오픈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거기에 전화를 해보니 위고비 가격이 77만원이라고 하더라고요. "77만원!!!!! 너무 비싸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80만원에 샀다. 누구는 50만원에 샀다.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약국 어플이나 비대면진료 어플을 이것 저것 설치해서 찾아봤는데, 마땅하게 딱, 명확한 정보를 알려주지를 않는 거에요. 그러다가 마침 TV에서 광고하는 비대면 진료 어플을 설치를 했는데, 어플 하나에서 비대면 진료, 병원 정보, 약국 정보, 약국 재고 확인 및 가격 확인까지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근처 약국의 위고비 가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집에서 17km가 떨어진 곳이 43만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7km 떨어진 곳에 45만원에 판매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위고비 1펜 한달분 가격이 45만원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3개월분 2만원 차이면 6만원 차이니까, 적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17km는 좀 에바아니겠습니까...  이 어플의 좋은 점이 약국에 재고가 있는지, 구매가 가능한지, 구매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