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츠메우인장 22, 23권을 사기 위해 교보문고에 접속했다. 이전 같았으면 바로드림으로 구입해서 서점에 들렀을텐데 요즘은 여러모로 여유가 없어져서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다. 만화책이다보니 배송비 2,500원을 내게 생겼는데, 뭔가 같이 살 책이 없을까 하고 둘러보다가 이 책들을 발견했다.
이왕이면 관심 분야의 책을 추가로 구입하는게 나을 거 같아서 게임 디자인으로 검색을 했는데 나온 책들 중의 일부였는데, 책 제목을 두고 리뷰를 검색하다보니 이 두권이 쓸만한 것 같아서 구입했다.
처음부터 실무까지 완성하는 게임 기획의 멘토링과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총 두권.
게임기획의 멘토링은 3만원. 게임 디자인 이론은 4만원. 두께는 비슷하다.
뭐 원래 기술서적이 가격 이런 건 알고 있는 일이고 이제 익숙해서 딱히 비싸다고 여겨지지도 않는다.
게임 디자인 이론은 이제껏 이런 저런 책들에서 다뤄왔던 (기술 서적을 넘어 인문학, 교양 도서까지) 이론들을 게임에 연관된다고 생각하며 다 모아놓은 책이다. 한 가지 주제로 깊게 파고든 책 한권 한권을 모두 읽는 것보다 빠르게 다양한 이론들을 습득할 수 있는 책이지만, 책이 교과서 같이 생겨서 다소 지루하기는 하다. 그리고 웬만한 기획 서적들을 다 읽었다면 지루할 수도 있는 책이다.
게임 기획의 멘토링은 N사에 취업한 어떤 지망생이 도움이 되었던 책 목록에 적어 놓아서 사게 된 책이다. 요즘 기획책은 어떠한가 하고 사본 것도 있었다. 다른 책들은 전부 가지고 있고 읽은 책이었는데 이 책만 생소했다. 23개의 챕터로 이루어진 이 책은 깊지는 않지만 현업 실무 감각을 쌓지 못한 지망생이나 무능한 사수를 만나서 제대로 성장할 기회가 없었던 주니어에게 매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했다. 다양한 과제를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둘 중에 하나를 사야한다면 나는 게임 기획의 멘토링을 구입하라고 할 것 같다.
파고 드는 이론보다는 당장 취업할 실무 스킬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 사람이 먹고 살아야 창의력도 나온다고 생각하거든.
이왕이면 관심 분야의 책을 추가로 구입하는게 나을 거 같아서 게임 디자인으로 검색을 했는데 나온 책들 중의 일부였는데, 책 제목을 두고 리뷰를 검색하다보니 이 두권이 쓸만한 것 같아서 구입했다.
처음부터 실무까지 완성하는 게임 기획의 멘토링과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총 두권.
게임기획의 멘토링은 3만원. 게임 디자인 이론은 4만원. 두께는 비슷하다.
뭐 원래 기술서적이 가격 이런 건 알고 있는 일이고 이제 익숙해서 딱히 비싸다고 여겨지지도 않는다.
게임 디자인 이론은 이제껏 이런 저런 책들에서 다뤄왔던 (기술 서적을 넘어 인문학, 교양 도서까지) 이론들을 게임에 연관된다고 생각하며 다 모아놓은 책이다. 한 가지 주제로 깊게 파고든 책 한권 한권을 모두 읽는 것보다 빠르게 다양한 이론들을 습득할 수 있는 책이지만, 책이 교과서 같이 생겨서 다소 지루하기는 하다. 그리고 웬만한 기획 서적들을 다 읽었다면 지루할 수도 있는 책이다.
게임 기획의 멘토링은 N사에 취업한 어떤 지망생이 도움이 되었던 책 목록에 적어 놓아서 사게 된 책이다. 요즘 기획책은 어떠한가 하고 사본 것도 있었다. 다른 책들은 전부 가지고 있고 읽은 책이었는데 이 책만 생소했다. 23개의 챕터로 이루어진 이 책은 깊지는 않지만 현업 실무 감각을 쌓지 못한 지망생이나 무능한 사수를 만나서 제대로 성장할 기회가 없었던 주니어에게 매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했다. 다양한 과제를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둘 중에 하나를 사야한다면 나는 게임 기획의 멘토링을 구입하라고 할 것 같다.
파고 드는 이론보다는 당장 취업할 실무 스킬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 사람이 먹고 살아야 창의력도 나온다고 생각하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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