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지원해두고 함흥차사인 회사를 기다리며 다른 회사에서 기획이자 잡부로 일하던 중, 취업 사이트에 올려놓은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보고 다른 회사에서 연락이 왔다. 이름만 들으면 알 게임과 들어본 적 있는 회사의 이름.
회사에서는 과제를 먼저 제안했고, 나는 과제를 작성해서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냈다. 그리고 과제가 합격을 해서 면접 겸 PT를 하게 됐다. 워너미 1지망이 아직 면접을 못 봤지만 있었고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도 있었지만, 그래도 TR은 못참지.
면접 PT가 있는 날까지, 해당 회사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고 PT 준비를 했다. 인디에 있을 때도 가장 자신있었던 부분이 UI/UX와 사용자 편의성이었기 때문에 해당 주제로 준비를 했다. 애당초 고인물 개발자들에게 콘텐츠 분석 주제 따위는 먹히지 않는다.
회사는 아주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안에 있었다. 준비한 PPT로 PT를 먼저 진행을 하고 기획팀 실무자분들과 질답을 하고 이어서 면접을 진행했다. UI/UX 개선에 대한 PT도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 같고 즉석에서 화이트보드를 사용해서 콘텐츠 기획을 했던 부분도 좋은 인상을 심었던 것 같다. 일단 기분은 면접 잘 본 기분. (추가: 실제로 이후에 면접 합격하고 입사 연락이 왔다)
두시간 여의 면접을 끝내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길.
타지에 왔으면 그 지역 명물을 사먹어 보는 것은 인지상정.
먹는 것은 물론이고 포장도 한보따리 챙겼다.
집에 돌아와서 기념품(?)을 맛있게 잘 먹었다.
추가.
인간은 여러가지 선택의 기로에 서는데, 그 때마다 늘 좋은 선택을 하기란 어렵다. 결국 나는 이 회사에 입사하지 않았다. 그때는 스스로 선택이 옳은지 고민과 걱정을 많이 했었다. 사실 좋은 기회이기도 했고. 하지만 당시 1지망이었고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나름 많은 성과를 내고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이제는 아쉬운 마음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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