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건재하긴 개뿔, 붕붕이 타이어 벨트 교환

상태가 좋지 않았던 붕붕이. 사실 그 전부터 내심 상태가 안좋은 것 같았는데 체크하러 온 친구가 시동 잘만 걸린다면서 멀쩡하다고 타랬다. 그 때 그 말을 믿지 말았어야 했는데....

얼마전부터 시동 걸때마다 다그락다그락하고 쇠가 부딪히는 소리도 나고, 상태가 걱정스러웠던 붕붕이다. 스로틀을 당기면 어쩐지 제대로 당기고 있는데도 종종 풀어지는 느낌이 나곤 했는데, 이 모든 것이 전부 타이어벨트 때문이었는가 보다. 친구는 내가 운전미숙이라고 했지만, 결국 내 잘못이 아니었던 것이야!!!!!

아무튼 목요일 아침, 민민을 데려다주기 위해서 출발을 했는데, 고가도로를 지나가는데 뭔가 느낌이 쌔했다. 스로틀을 당기고 있고 엔진도 신나게 돌아가고 있는데 어쩐지 바퀴에 힘이 빠진 것만 같은 느낌!? 반여고가교를 빠져나오는 딱 저 위치였다. 다행스럽게도 이번엔 강변쪽 차선이었고, 맨 끝 차선이었으며, 멈춰선 곳은 수영강 산책로로 내려가는 입구였다.
지하차도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은 점, 1차선이 아니라 끝차선이었다는 점, 바로 피할 수 있는 산책로 입구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점에서 큰 행운을 느꼈다. 자칫하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는 일이었는데 정말이지 운이 좋았다.


일단 시간이 8시 45분 가량이었기에 빼박캔트 민민은 지각을 했다. 이 곳에서 내려서 수영강변대로를 따라 걷다가 택시를 만났고, 15분 가량 지각했다고 한다. 겉보기에 매우 멀쩡해보이는 붕붕이씨. 범퍼가 안습이지만, 건담간지의 붕붕이짱은 겉모습은 건재하다. 사실 일전에 뿅뿅이 때에도 타이어벨트가 끊어진 적이 있어서, 직감적으로 느꼈다. 아, 이것은 벨트가 끊어진 것이다!!! 라고.

친구에게 전화했지만, 아침마다 수영을 다니는 친구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조금만 더 있으면 한여름 태양빛이 내리 쬘 시간. 그나마 빛이 덜 강할때 끌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전화받지 ​않는 친구에게 협박 카톡을 보내고 산책로(갈맷길)를 따라 붕붕이를 끌고 가기 시작했다. 80CC 붕붕이는 매우 무겁다. 일전의 뿅뿅이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무게다. 평지인데도 끌고 걷는 것이 너무 너무 힘들었다.​


꾸준히 갈맷길을 따라서 걸었다. 그나마 또 다행이었던게, 지난번엔 반대쪽 차선에서 멈추는 바람에 횡단보도도 없고, 개고생하면서 재송동과 반여동쪽으로 돌아서 반송까지 끌고 왔다. 그 때가 밤 10시가 넘은 시간이었고 집에는 새벽에 도착했다. 그리고 한겨울이었다. 그래도 지금은 아예 한여름도 아니고 시간도 낮이라 문을 연 센터가 있을테니 좀 낫다.​


어느정도 걷다보니 해바라기 밭이 등장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이런 것이 있구나. 맨날 붕붕이로 고가도로 위로 지나다녔으니, 그 아래 산책로에 이런 곳이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갑자기 기분이 아주 쪼금 좋아졌다. 그래도 이런 일이 있어서 이런 곳도 알게 되었구나 라고. 즐거운 기분. 그러나 슬슬 더 강하게 내리쬐는 태양빛은 ​즐겁지만은 못했다.


반짝이게도 이쁜 해바라기를 뒤로 하고, 산책로의 운동러들이 가볍게 나를 제치고 지나갈 때도, 묵묵히 땀을 뻘뻘 흘리면서 붕붕이를 끌고 산책로를 걸었다. 정말 다행이었던 것은 붕붕이의 트렁크에 스포츠타월이 있어서 그것으로 땀을 닦으며 갈 수 있었다. 이 얼마나 운이 좋은가!​


하지만 이 길의 끝은 구서동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에 적당한 시점에서 위로 올라가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계단 외에 휠체어를 위한 길이 있어서 그 곳으로 붕붕이를 끌고 올라갈 수 있었다. 해바라기 밭을 지나서 체육공원이 끝나가는 지점이었다. 아, 여름이라 그런지 수로에 물이 흐르지 않고 고여서 썩는 냄새가 진동을 했는데 그건 좀 괴로웠다.​




공포의 오르막길. 정말 진심으로 장애인분들을 존경하게 되었다. 그리고 장애인들 오르내리는 길을 이렇게 경사를 가파르게 만든 놈이 누군가에 대해서 욕도 한바가지 퍼부어줬다. 붕붕이를 끌고 올라가는 경사로는 정말이지 지옥과 같았다. 이 날 하루중 가장 지옥같은 코스였다고 장담할 수 있다. 내려쬐는 뙤약볕, 묵직한 스쿠터, 지친 몸뚱아리. 최악의 콤보를 갖추고 있었다.​


친구는 근처에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센터를 찍어줬고, 네이버 지도에 위치를 찍고 그 곳을 향해 힘겹게 걸었다. 얼굴은 달아오른 열기로 터질듯이 새빨개졌다. 누가봐도 촌병걸린 얼굴 같았다. 어차피 민민 데려다주고 금방 돌아갈거라 선크림도 안바르고 나온 참이었는데, 약 두시간 전의 나를 저주했다. 이 멍청한 것! 왜 그랬니!!​

그러나 내가 있던 곳은 수영강변대로의 강변쪽 차선. 바로 건너갈 수 없었기에 횡단보도가 있는 곳까지 또 걸었고, 그곳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서 닭냄새가 진동을 하는 닭공장을 지나서 네비에 찍은 센터에 도착했다. 그러나 해당 센터에 부품이 없다고 하여 또 100미터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센터로 자리를 옮겼다. 100미터가 1키로 같은 기분이었다.

8시 45분에 사건이 발발해서 센터에 도착한 것이 ​10시 20분 경. 땡볕 아래 한시간 35분의 레이스가 끝났다.



명함을 못 받아서 대신 센터 사진을 찍어왔다. 이 근처를 자주 오가니까 나중에 또 무슨 문제가 생기면 전화해야지. 사실 1만키로 정도 탔으면 벨트를 갈아줬어야 했는데, 밤토리 특유의 그놈의 '괜찮아- 더 타도 돼.'에 낚여서 결국 여름 땡볕 아래 레이스를 했지 않은가!!​


지금까지의 키로수는 11,627키로미터. 중고 상태에서 인수받은거고 별로 많이 타지는 않았다. 우리집이 반송이고 오르막이라 붕붕이가 무리하는 것도 있고, 뒤에 태우는 민군이 무거운 것도 있어서 1만키로가 아닌 8천키로 정도에서 벨트를 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엔진오일은 3천키로에 한번 갈면 된다고, 만삼천에 한번 갈고, 만육천에 갈란다. 밤토리가 그전에 제대로 갈았을지 의심이 되지만... 뭐 일단 믿어보는 걸로...-ㅅ-.... 이번에는 밤토리의 수완으로 부품+공임비 현금 3만원으로 해결되었다. 물론 내가 혼자 딜했을 때는 4만 오천원이었음을 잊으면 안된다. 이 바닥도 남녀차별이여....

붕붕이의 모델 이름은 '대림 윌리80'이다. 그런데 부품이 없어서 퀵으로 받아가지고 수리를 하면 한시쯤 된다고 해서 일단 밤토리 차를 타고 집에 돌아왔다. 일단 더위먹은 몸을 찬물에 샤워로 식히고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선풍기도 틀고 침대에 누워 있었다.​ 더위를 먹었는지 머리가 지끈지끈한게 사라지지를 않았다.

한숨 자고 일어나니 네시 반이라서, 택시를 타고 센터에 가서 붕붕이를 찾았다.​ 놀랍게도 붕붕이는 그간 시동 걸때의 잡음, 원샷으로 시동 안걸리던 문제, 스로틀 헛돌던 문제들이 모두 사라졌다. 전부 벨트 때문이었군...!!! 센터 사장님이 벨트가 가루가 되어 있었다고 했다.
아마도 넝마가 된 벨트가 다른 부품들이랑 신나게 부딪혔던 모양이다.​

붕붕이를 끌고 원래 아침의 목표였던 김치를 사러 반여농산물 시장으로 갔다. 사실 매번 택배로만 시키고 직접 가는건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찾기 쉬운 곳에 있었다.



국내산 김치 10kg에 25,000원이다. 택배로 주문하게 되면 배송료 4천원이 추가된다. 개인적으로 이 집 김치 맛이 깔끔하고 참 좋아한다. 물론 여긴 도매점이고 담그는 곳은 따로 있는 것 같지만. 문중김치가 더는 안 나온다고 해서 이번에는 해담김치로 사왔다. 아무튼 때아닌 벨트 끊김으로 땡볕 아래 개고생을 했다. 뿅뿅이 때와 달리 엔진은 멀쩡​하니까, 앞으로 한동안은 또 잘 타고 다니겠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샷시문, 유리문, 현관문 방화문으로 교체비용, 방화문으로 바꾸는 가격

샷시문 방화문으로 교체. 유리문 방화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 교체. 현관문 철문 가격. 내가 왜 이런것을 알아보았느냐면, 우리집에는 현관문이 2개가 있다. 1층 현관문과 2층 현관문. 2층 현관문은 보시다시피 알루미늄 샷시에 유리가 끼워져있는 매우 부실한 현관문이다. 물론 1층에도 현관문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여기는 지금 안락동집처럼 외부 창고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택배를 받기가 애매해서, 부피가 큰 택배를 받을때 1층 현관문을 열어두기 위해 2층 현관문을 보강할 필요가 있었다. 우리집 문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cm) 문틀포함 문높이 171 / 문틀포함 문폭 76 문틀비포함 문높이 172 / 문틀비포함 문폭 69 문틀면 폭 5~6 문윗 스틸 폭 10 / 문옆 스틸폭 7 / 문가운데 스틸폭 10 / 문아래 스틸폭 50 문윗유리 가로 54 / 문윗유리 세로 69 문아랫유리 가로 54 / 문아랫유리 세로 30 안락동집 근처 문마트라는 곳에 가서 사이즈와 사진을 보여주고 견적을 받았다. 지식인은 물론 카페와 블로그, 각종 사이트 등에서 나와 같은 경우를 찾아 보고 엄청나게 알아보았으나, 다들 교체비용이 40~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 집근처에 문마트가 있다는 걸 떠올리고 직접 견적을 내러 가보니 문틀 포함해서 시공비까지 27만원이라고 했다. 샷시문 철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으로 교체하는게 27만원이면 충분하다. 주문하고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 완료까지 일주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나 말고도 막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려본다. 불안에 떨지말고, 문을 철문, 방화문 교체하는거 크게 비싸지 않다. 한달 월세만큼이면 충분하니 집주인하고 상의해보거나 해서 부산분이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철문이라고 해도 문에 틈이 있으면 장도리로 뚫리고, 홀커터로 털릴 수도 있는거라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하지 않은가. 더

천주교 성경책 구입

수요일 교리를 마치고도 봉사자님께 질문을 드렸었지만, 천주교는 개신교와는 성경이 다르다. 사실 나는 9월 말에 프리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한 '개신교 성경책'이 있다. 그때만해도 내가 몇주 뒤에 성당에 다니게 될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않았으니까, 교양서 읽듯이 읽어보려고 샀었다. 하지만 '우리말 성경'이라고 해놓고서 번역이 엉망진창이라 이해하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다. 제대로 보지 못하고 구석에 처박힌 개신교 성경은 뒤로하고, 천주교 성경이 필요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신자의 가정에 비치해야할 물건에는, 성경책, 가톨릭기도서, 성가집, 십자고상, 성모상, 묵주 가 있다고 했다. 사실 교재 공부를 할 때도 성경이 필요해서 성경책을 하나 구입하려고는 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달랑 대,중,소에 1단, 2단 이렇게 쓰여져 있는데 무슨 소린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지퍼가 있고 없고만 알아들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곁에 두고 자주 읽을 책이니 직접 보고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다. 천주교 수영성당으로 향했다. 2단으로 된 성경책을 사가지고 왔다. 재미있게도 이 성경책은 모든 곳에서 판매가가 29,000원이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신기한 일이다. 세로 22cm, 가로는 15.5cm 정도 된다. 2단이지만 폰트가 깔끔하고 읽기 편하게 되어 있다. 굵기도 적당해서 수시로 펴고 읽기에 좋았다. 개신교 성경처럼 화려하지도 장식이 있지도 않지만, 표지는 감촉이 좋고 책장 넘김도 좋고 책갈피 줄도 두 줄이나 있다. 크기도 딱 적당하다. 매우 마음에 든다. 이렇게 나의 첫 신앙물품은 당연하게도 성경책이 됐다. 교회 공용으로 사용하는 성경이 있다니. 이것도 천주교라서 가능한 걸까. 내가 구입한 책은 2017년 5월 1일에 재판된 책이다. 이제 공부 준비는 충분한 것 같다. 책상 위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책꽂이에 성경책과 교재를 꼽아 두었다. 언제라도 꺼내서 볼 수 있도록. 사실 성경책은 그날의 독서에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여는 방법

10일. 손님이 왔다가 갔다. 손님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손님이 집에 간 뒤 들어가려고 보니까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다. 이런 망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지하철역 화장실에 다녀왔다. 현관문에 붙어 있는 열쇠상에 다 전화를 돌렸지만, 새벽 한 시에 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슈퍼가서 손톱가는 것을 사와서 집에 있는 클립과 함께 진지하게 화장실 문따기를 시작했다. 우리집 화장실은 안쪽으로 열리는 타입이라 턱이 있어서 난이도가 좀 있었다. 손톱 가는 것과 클립 펼친 것과 제본 표지였던 플라스틱 접은 것으로 사투 끝에 문을 여는데에 성공했다. 문을 열고 원인을 확인해보니, 보통은 화장실 문은 잠그고서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같이 열리는데, 이 문은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열리기는 하는데 잠금은 안 풀리는 것이다. 그래서 닫힌 뒤에 밖에서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손님이 올 때는 이점을 꼭 당부를 드려야겠다. 진짜 식겁했다. 아무튼 문을 따고 나서 이쪽으로 전직을 해야하는 걸까나 라는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