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찜질방을 떠나 김천 직지문화공원으로!

찜질방이다보니 알람을 꺼뒀는데, 늦잠을 잤을까하고 일어나보니 잠을 설쳐서 6시 55분이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났으나 몸은 게을러 일찍 움직이지는 않고, 적당히 느긋하게 있다가 10시쯤 나온것 같아요.


전날 관광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고 어디를 갈까 생각을 해두었는데, 사실 관광지를 다 돌기에는 차가 없어서 무리였고, 직지사와 직지문화공원, 부항댐을 가기로 합니다.

사실 나중에 생각해보건데 이것도 엄청 빠듯한 일정이었어요.


네이버지도로 직지사 가는 걸 검색했으나, 길안내는 커녕 공중 부양하라고 하지를 않나... 다시 김천 시민 지인의 카톡안내를 받았습니다.


김천역까지 가지않고 김천 공용버스터미널에서 직지사로 향하는 버스를 탔습니다. 생각보다 직지사 가는 버스는 자주 오는 모양이에요.


종점인 직지사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면 빻! 하고 절이 있을거라고 기대한 것은 아니었지만, 매우, 많이 걷게 됩니다. 차 있는 사람이 조금 부러워졌습니다.


관광지이다보니 앞에는 약국이나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숙소도 보입니다.


사명대사 길을 걸어 직지사로 향하게 됩니다.


김천과 사명대사의 연을 새긴 표지판.


직지사 올라가는 길에 본 가게는 민속 소품과 이런 저런 기념품을 파는데, 저 가검들은 대체 여기 왜 있는지 잘 모르겠다.


조금 더 걸어서 직지문화공원 도착. 공원이 엄청나게 크다. 공원을 지나치면 직지사 입구가 나오는 구조. 물론 입구에서부터도 한참 걸어들어가야하고, 절 자체도 엄청나게 크다.


공원 이름이 새겨진 비석. 여기서부터 공원임ㅋ 이라고 쓰여진 느낌?


직지문화공원은 화장실이 특이하게도 갓 모양이다. 곳곳에 조각이 있기도 하지만, 화장실까지 이렇게 갓모양이라니 독특하다.


화장실 지나 입구는 장승이 지키고 서 있는데 뭔가 움찔해서 저쪽으로 안가고 오른쪽으로 돌아서 들어갔다.


공원 안쪽에 있는 작은 쉼터.


공연장도 있다.


공원을 한바퀴 돌다가 문득 고개를 들었는데 산이 저렇게나 멋졌다.


같이 오지 못한 사람에게 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으나, 사진으로는 저 산의 아름다움을 다 담지 못하는게 너무 너무 아쉬웠다.


산 위에 살짝 눈이 덮여 있고 구름이 감싸고 있는게 너무 너무 멋있는데


사진으로는 아무리 찍어도 담아낼 수가 없다. 그대로 담아갈 수가 없음이 너무 아쉬웠다.


겨울이라서 동파방지를 위해 인공폭포는 가동하지 않고 있었는데, 만약 가동중이었다면 더 멋지지 않았을까.


정자가 있는 곳으로 올라가면 저렇게 놀이터가 있다.


올라타는 용도는 아닌듯한 말도 있고.


2층에는 올라가지 못하도록 막아둔 정자도 있다. 올라가서 공원을 내려다보면 정말 멋졌을텐데, 아쉽게도 2층 올라가는 입구는 막혀 있다.


안을 들여다볼 수 없는 초가집.


정자 1층에서 내려다 본 공원. 넓기도 넓지만 산 속에 둘러 쌓여서 정말 멋지다.


작은 다리 하나도 세심하게 공을 들인 것이 보인다.


인공 분수도 동파방지를 위해 가동하지 않고 있었는데, 분수 둘레로 12간지가 있었다.
개띠와 닭띠, 원숭이띠를 찍고 소띠까지는 한참을 돌았다.ㅎㅎ...


올해의 띠, 양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분수 한바퀴를 돌며 의자인가하고 지나쳤던 구조물은 다시 돌아가서 보니 윷이었다. 이렇게 커다란 윷이라니.


사과 반쪽 모양의 테이블을 가지고 있는 쉼터는,


예쁜 모자 모양의 지붕을 가지고 있다. 누가 기획했는지는 모르지만 보기만해도 상큼해지는 디자인.


계속 걷다보니 점점 공원의 끝자락으로 다가선다.


작은 연못 뒷편으로도 눈덮인 산의 정취는 함께 한다. 공기도 맑고 너무 멋지다. 이런게 힐링이지.


직지 문화공원의 끝자락이자, 공원과 직지사 입구 사이에 위치한 김천 세계도자기 박물관.아쉽게도 오늘은 쉰다. 아무래도 설 당일이니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안을 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테지만, 다음 기회로!


건물 모양이 예쁘게 생겼다.


도자기 박물관 뒤에는 문학관도 있는데, 마찬가지로 구정이다보니 쉬는 것 같다.


사진으로 보기엔 짧지만, 엄청 넓고 길었던 공원 탐방. 이제 직지사로 들어갈 시간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샷시문, 유리문, 현관문 방화문으로 교체비용, 방화문으로 바꾸는 가격

샷시문 방화문으로 교체. 유리문 방화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 교체. 현관문 철문 가격. 내가 왜 이런것을 알아보았느냐면, 우리집에는 현관문이 2개가 있다. 1층 현관문과 2층 현관문. 2층 현관문은 보시다시피 알루미늄 샷시에 유리가 끼워져있는 매우 부실한 현관문이다. 물론 1층에도 현관문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여기는 지금 안락동집처럼 외부 창고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택배를 받기가 애매해서, 부피가 큰 택배를 받을때 1층 현관문을 열어두기 위해 2층 현관문을 보강할 필요가 있었다. 우리집 문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cm) 문틀포함 문높이 171 / 문틀포함 문폭 76 문틀비포함 문높이 172 / 문틀비포함 문폭 69 문틀면 폭 5~6 문윗 스틸 폭 10 / 문옆 스틸폭 7 / 문가운데 스틸폭 10 / 문아래 스틸폭 50 문윗유리 가로 54 / 문윗유리 세로 69 문아랫유리 가로 54 / 문아랫유리 세로 30 안락동집 근처 문마트라는 곳에 가서 사이즈와 사진을 보여주고 견적을 받았다. 지식인은 물론 카페와 블로그, 각종 사이트 등에서 나와 같은 경우를 찾아 보고 엄청나게 알아보았으나, 다들 교체비용이 40~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 집근처에 문마트가 있다는 걸 떠올리고 직접 견적을 내러 가보니 문틀 포함해서 시공비까지 27만원이라고 했다. 샷시문 철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으로 교체하는게 27만원이면 충분하다. 주문하고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 완료까지 일주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나 말고도 막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려본다. 불안에 떨지말고, 문을 철문, 방화문 교체하는거 크게 비싸지 않다. 한달 월세만큼이면 충분하니 집주인하고 상의해보거나 해서 부산분이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철문이라고 해도 문에 틈이 있으면 장도리로 뚫리고, 홀커터로 털릴 수도 있는거라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하지 않은가. 더

천주교 성경책 구입

수요일 교리를 마치고도 봉사자님께 질문을 드렸었지만, 천주교는 개신교와는 성경이 다르다. 사실 나는 9월 말에 프리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한 '개신교 성경책'이 있다. 그때만해도 내가 몇주 뒤에 성당에 다니게 될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않았으니까, 교양서 읽듯이 읽어보려고 샀었다. 하지만 '우리말 성경'이라고 해놓고서 번역이 엉망진창이라 이해하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다. 제대로 보지 못하고 구석에 처박힌 개신교 성경은 뒤로하고, 천주교 성경이 필요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신자의 가정에 비치해야할 물건에는, 성경책, 가톨릭기도서, 성가집, 십자고상, 성모상, 묵주 가 있다고 했다. 사실 교재 공부를 할 때도 성경이 필요해서 성경책을 하나 구입하려고는 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달랑 대,중,소에 1단, 2단 이렇게 쓰여져 있는데 무슨 소린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지퍼가 있고 없고만 알아들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곁에 두고 자주 읽을 책이니 직접 보고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다. 천주교 수영성당으로 향했다. 2단으로 된 성경책을 사가지고 왔다. 재미있게도 이 성경책은 모든 곳에서 판매가가 29,000원이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신기한 일이다. 세로 22cm, 가로는 15.5cm 정도 된다. 2단이지만 폰트가 깔끔하고 읽기 편하게 되어 있다. 굵기도 적당해서 수시로 펴고 읽기에 좋았다. 개신교 성경처럼 화려하지도 장식이 있지도 않지만, 표지는 감촉이 좋고 책장 넘김도 좋고 책갈피 줄도 두 줄이나 있다. 크기도 딱 적당하다. 매우 마음에 든다. 이렇게 나의 첫 신앙물품은 당연하게도 성경책이 됐다. 교회 공용으로 사용하는 성경이 있다니. 이것도 천주교라서 가능한 걸까. 내가 구입한 책은 2017년 5월 1일에 재판된 책이다. 이제 공부 준비는 충분한 것 같다. 책상 위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책꽂이에 성경책과 교재를 꼽아 두었다. 언제라도 꺼내서 볼 수 있도록. 사실 성경책은 그날의 독서에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여는 방법

10일. 손님이 왔다가 갔다. 손님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손님이 집에 간 뒤 들어가려고 보니까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다. 이런 망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지하철역 화장실에 다녀왔다. 현관문에 붙어 있는 열쇠상에 다 전화를 돌렸지만, 새벽 한 시에 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슈퍼가서 손톱가는 것을 사와서 집에 있는 클립과 함께 진지하게 화장실 문따기를 시작했다. 우리집 화장실은 안쪽으로 열리는 타입이라 턱이 있어서 난이도가 좀 있었다. 손톱 가는 것과 클립 펼친 것과 제본 표지였던 플라스틱 접은 것으로 사투 끝에 문을 여는데에 성공했다. 문을 열고 원인을 확인해보니, 보통은 화장실 문은 잠그고서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같이 열리는데, 이 문은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열리기는 하는데 잠금은 안 풀리는 것이다. 그래서 닫힌 뒤에 밖에서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손님이 올 때는 이점을 꼭 당부를 드려야겠다. 진짜 식겁했다. 아무튼 문을 따고 나서 이쪽으로 전직을 해야하는 걸까나 라는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