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라이터 앱스토어 아이콘 작업을 완료했다. 아이콘 작업은 밸런스 작업만큼 힘들고 오래 걸리고 선택장애를 일으킨다. 만들어 놓고 괜찮은 것 같다가도 나중에 다시보면 또 이상하고. 하지만 아이콘은 다운로드 페이지 유입에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사실 아이콘 작업을 지난주부터 하고 있었는데, 영 마음에 드는 것이 안 만들어져서 지지부진하게 미루고 있다가 오늘 다시 잡았다. 손으로 작업하지는 않았어도 머릿 속으로는 구상을 계속 했는데, 막상 해보니 그게 그렇게 맘처럼 되지는 않는다.
8개의 시안을 뽑고 주변에 의견을 구하고 최종 시안을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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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시안 |
지난주의 불만족스러운 아이콘들을 뒤로하고 오늘 새로 작업을 몇 개 했지만...뭐가 제일 좋은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 주변 분들에게 여기저기 많이 물어보았다. 페이스북으로 개인적으로 투표도 부탁해보고.
아이콘은 게임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정석이기에 나름 고려를 해보았지만,
타자 게임의 특성상 키보드를 넣어야하는데 그러면 너무 조잡해져서 딱히 이거다 싶은 게 없더라. 너무나 골머리를 앓았으므로 이제 아이콘은 이것으로 마무리를 짓는 것으로!!!
사이즈 조정만 해서 서버에 커밋하면 될 것 같다.
블라인드라이터의 광고가 보상형 광고가 아닌 관계로 '유니티애즈' 대신 '애드몹 전면광고'를 실었다. 애드몹 쪽에서 광고의 노출 빈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막상 해보니까 제한 시간과 노출 빈도를 정할 수 있더라. 예를 들면, 10분동안 3번이라고 하면 3번 연속 보여주고 10분동안은 안 나온다. 유저 입장에서는 초반에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건 그냥 하드코딩으로 조정을 해야할 것 같다. 그러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문제는 테스트 디바이스 ID를 넣고 테스트 애드를 호출했음에도 오늘 애드몹 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예상수입이 잡혔더라. 아는 대표님한테도 여쭤봤는데, 구글쪽 문제같다고만 했다. 일단 테스트기기1(아이폰6실버)은 디바이스 아이디를 등록을 했으나, 테스트기기2(아이폰6+골드)는 아이디 등록을 하지 않고 했어서, 혹시 그것 때문이 아닐까라고 추측 중이다. 14일 오전 9시가 지나면 전날 데이터가 나오니까, 어떻게 된 건지 한 번 더 테스트를 해 볼 수 있을 듯..
쉽지가 않다. 쉽지가 않아...
아이콘은 게임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정석이기에 나름 고려를 해보았지만,
타자 게임의 특성상 키보드를 넣어야하는데 그러면 너무 조잡해져서 딱히 이거다 싶은 게 없더라. 너무나 골머리를 앓았으므로 이제 아이콘은 이것으로 마무리를 짓는 것으로!!!
사이즈 조정만 해서 서버에 커밋하면 될 것 같다.
블라인드라이터의 광고가 보상형 광고가 아닌 관계로 '유니티애즈' 대신 '애드몹 전면광고'를 실었다. 애드몹 쪽에서 광고의 노출 빈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막상 해보니까 제한 시간과 노출 빈도를 정할 수 있더라. 예를 들면, 10분동안 3번이라고 하면 3번 연속 보여주고 10분동안은 안 나온다. 유저 입장에서는 초반에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건 그냥 하드코딩으로 조정을 해야할 것 같다. 그러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문제는 테스트 디바이스 ID를 넣고 테스트 애드를 호출했음에도 오늘 애드몹 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예상수입이 잡혔더라. 아는 대표님한테도 여쭤봤는데, 구글쪽 문제같다고만 했다. 일단 테스트기기1(아이폰6실버)은 디바이스 아이디를 등록을 했으나, 테스트기기2(아이폰6+골드)는 아이디 등록을 하지 않고 했어서, 혹시 그것 때문이 아닐까라고 추측 중이다. 14일 오전 9시가 지나면 전날 데이터가 나오니까, 어떻게 된 건지 한 번 더 테스트를 해 볼 수 있을 듯..
쉽지가 않다. 쉽지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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