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제 아이콘
도전과제 아이콘 만드는데에 삽질을 좀 하고, 드디어 도전과제 아이콘을 전부 다 만들었다. 첫날에 원형으로 출력되는 것과 아주 조그맣게 나온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이런 삽질을 안했겠지. 가이드 라인을 쳐서 만들었으니 제대로 잘 나오기를 바랄뿐이다.
총 30개의 도전과제 아이콘이다. 사실 트로피나 별 모양을 만들어서 복붙이나 색상 변경으로 우려먹을 수도 있었으나, 점수나 랭킹에 관련된 업적이 아니라서 다양하고 자잘한 업적들을 만들다보니까 30개 만드는데도 예상보다 시간이 좀 걸렸다. 복붙스타일도 좋으나 업적이라는 것은 결국 저 아이콘을 '뱃지'마냥 모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왕이면 유저가 모으는 재미가 있게 하려고 30개를 다 다르게 만들었다. 과연 유저들이 얼마나 Get해 주실지... 재밌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
#도전과제 번역
도전과제 번역을 다 했다. 이제 아이튠즈 커넥트 들어가서 등록해야한다. 한국어랑 영어랑 두 개로 등록 예정이다. 일단은 한국 개발팀이니까 한글은 해주는걸로. (이미 게임엔 한글이 한글자도 안나오지만) 도전과제는 한국 사람도 모으는 재미가 있으라고 한국어로 써봤다. 별로 한 일이 없는데 시간이 너무 잘 가서 슬프다. 놀고 싶다. 하지만 일을 해야 한다. 회사 월급쟁이라면 퇴에그으으으은!!! 시간인데. 매우 슬프다.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힘들지만, 내일까지는 꼭 마무리를 해야지.
#아이튠즈 커넥트
번역도 다했고 아이콘도 다해서 이제 등록만 하면 되는데 아이튠즈 커넥트가 먹통이 되었다. 나중에 여기서 스크린샷도 등록해야하고 아직 할일이 태산인데 출시 예정은 일요일이란 말이야!! (정확히는 리뷰 예정) 그런데 스크린샷은 커녕 고작 30개의 도전과제도 다 입력 못했다. 아이튠즈 커넥트!! 왜 나를 방해하는 거야아아아아~~~~~~~~~~~~~~!!!!!!
다행히 자정 넘으니까 좀 괜찮아져서 도전과제는 전부 등록!! 이제 출시 정보만 정리하면 되는구나 했는데 512 사이즈가 아이콘 제일 큰 건 줄 알았더니 1024 사이즈 등록하래서 사이즈를 수정했다. (눈물)
#로컬라이징
게임 내에는 한글 한자 없다. 오로지 영어뿐이다. 사실 한글로 만들수도 있었지만, 감히 그분을 풍자하던 거라서 무서워서 몸을 좀 사렸다. 그래서 아이튠즈 커넥트의 설정에도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이 되어 있다. 애당초 로컬라이징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만들었지만, 앱스토어 등록을 하려다가 한국 스토어에 한글 제목을 넣은 것을 기점으로 게임센터 업적 내용을 로컬라이징 했다. 영어, 한국어, 일본어 제공! 솔직히 업적을 쌓는 재미를 주고 싶었는데 뭔 말인지 모르면 할 수가 없으니까!! 의외로 재미있는 일이다. 발번역으로 털릴 수도 있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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