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 이슈
아홉시 되면 수익데이터가 갱신된다길래 그런가하고 기다리다가 들어가봤는데 아직 안됐다. 날짜 자체가 아직 없으니까 저걸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다. 제대로 테스트 애드가 요청되는걸 확인을 해야 마음 편하게 테스트를 할 텐데.... ㅠㅠ
#비옴
비가 와서 버스를 타고 사무실에 갈까 고민을 하다가 그냥 스쿠터를 타고 왔다. 안개비가 내려서 은근 축축한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 우산을 쓰기도 안쓰기도 애매한 정도. 일단 스쿠터로 오는 동안에 비가 그쳤다. 스쿠터 시동이 한 번 꺼졌었는데, 임시적으로 꺼진 것 같고 일전에 타던 기종과 같은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오후에 녹화뜨고 편집할 게 있어서 일찍 갈까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다.
#네이버웍스 이전
네이버웍스가 웍스모바일로 이전이 되었다. 회사 홈을 관리할 수 있고, 글쎄 전보다는 좀 더 회사 네트워크같은 느낌이 나도록 바뀌었는데, 문제는 이게 엄청나게 불편해진게.... 메일을 웍스에 들어가서 봐야한다. 기존처럼 네이버 메일에 연동해서 받아보는게 아니라, 웍스로 들어가서 봐야함. 파워불편하다. 그래도 메인화면 이쁘게 꾸며놓고 회사 로고도 넣어놨다.
#우리은행 팩스
일전에 앱스토어 결제용 카드를 만들기 위해 우리은행에 계좌를 만들었는데, 하도 오랜만에 거래를 트다보니 거래정보가 옛날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초본을 보내야만 한다. 그런데 OA실 팩스 보내는 방법을 모르겠다. 망함..
#폰트
블라인드라이터는 All 영문게임이다. 게임 내에 한글이라고는 1도 안들어간다. 그런데 본의 아니게 들어가 있는 폰트는 한글/영문을 같이 지원하는 폰트이고 용량은 1.4mb 정도를 차지한다. 미미하기는 하지만 유니티 내부에서 용량이 어떻게 뻥튀기 될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고 영문 폰트밖에 안쓰는데 한글을 둘 이유가 있나 싶어서 새 폰트를 찾아봤는데, 분위기에 맞는 동글동글한 폰트가 영 없다. 소문자 a랑 o가 구분이 잘 안가서 계속 오타가 나는 바람에 바꿀려고 했는데 마땅한 게 없으니 그냥 해야할 것 같다.
#플레이타임과 토크박스 팝업
단어 입력도 입력이지만, 이 게임의 결과창은 플레이 타임으로 기록을 갱신한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UI에 플레이타임이 없으니까 버티는 시간이 너무 지루한 것 같아서 플레이타임을 추가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플레이 타임으로 기록을 갱신하는데 UI디자인에서 빠져 있었다는 게 더 충격!!!)
토크박스를 입력할 경우 시크릿 스테이지가 나오도록 하려고 했는데, 자체 제작 키보드에 숫자키가 없는 것도 있고, 굳이 번거롭게 게임으로 만들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팝업 형식으로 추가 했다. 플레이어가 눌러보고 알아봐주면 기쁠것 같다. 기획서 데이터는 수정했고 프밍 작업하면 될 듯.
#애플 개발자 ID
개명을 하고나서 애플 개발자 ID의 팀 아이디를 바꿔야하는데 안바뀌어서 전화를 했다. 애플! 오오 애플! 친절하다. 상담원 상냥해! 아이폰 스캔 어플을 설치해서 우리은행에 보내려고 가져 온 초본을 스캔했다. 그리고 담당자가 보내 준 URL로 들어가서 업로드! 겸사 겸사 우리은행꺼도 담당자 이메일로 보냈다. 거지같은 익스플로어는 오늘도 말썽이다. 크롬으로 접속하니까 한방에 마무리가 됐다. 얘네는 어째 자기네 메일도 제대로 관리를 안해요..
개발자 아이디로 쓰는 이메일이 핫메일이라서 익플로 접속했는데도 제대로 안 된다. 일단 이메일로 색인을 해서 24시간 안에 변경된 이름으로 적용을 해준다고 하니 적용 확인하고
로그인 이메일을 변경해야겠다. 제엔장.
#개발자 ID 이메일 변경
개발자 프로그램에 로그아웃하고 다시 재로그인을 하니까 정상적으로 이름이 개명이름으로 되어있다. 오오, 빠른 일처리 굳굳. 지긋지긋한 핫메일에서 지메일로 개발자 계정과 애플 메인 계정 이메일 아이디를 변경했다.
#유니티 아이디 변경
내친김에 유니티 아이디도 변경하려고 했는데, 이 멍청한 나새끼가 유니티 아이디를 이미 별개로 가입을 해놓았네. 탈퇴 방법도 모르겠고.... 결국 기존꺼 메일주소를 변경하고, 그 지메일을 다시 에셋구입하는 계정에 갖다 붙이는 식으로 수정했다. 에셋스토어에도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거 보니 이제 다 된 듯. 비쥬얼스튜디오는 원래 MS아이디를 쓰니까 수정 못하겠고.. 언리얼 에픽게임즈는 이메일아이디 수정이 안되길래 그냥 새로 만들었다. 아직 거긴 한 것도 없으니까..
#유튜브 파트너는 뭔가 다르다.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이 이제 열 개가 넘었다. 비슷한 분류의 영상을 올리는 다른 채널을 보니 하단 배너 광고는 달고 있길래 나도 광고를 달아 보았다. 일단 광고를 달기는 했는데 아직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안나서 수입을 받을 수는 없다. 애드몹 계정이랑 비슷한건가 하고 애드몹 계정으로 승인받을려고 했는데,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것 자체부터가 어느정도의 컨텐츠가 있어야 가능한가 보다. 승인되지 않은 계정이라고 해서 애드몹 계정이 아니라 유튜브 계정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했다. 뭐, 아직 승인이 안났으니까 아직 애드센스 계정이 만들어 진 것은 아니다. 어찌됐든 연결은 안되었지만, 유튜브에서는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고 나는 '유튜브 파트너'가 되었다. 왜 그런건지는 모르겠음.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일단 자잘하게 그냥 업로더와 '유튜브 파트너'는 좀 다른 것 같다. 아주 자잘하게 좀 뭔가 더 챙겨주는 느낌이 구석구석에서 느껴지는데 디테일하게는 설명을 못하겠군. 제일 눈에 띄는건 내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보이는 분석 메뉴. 그 외에도 뭔가 자잘하게 달라졌다. 아니면 내가 그전까지 신경을 안쓰고 있어서 원래 쓸 수 있는 기능들이었는데 몰랐던 걸까... 확실한 건, 그 전까지는 내 채널 이름을 검색해도 결과에 내 동영상들이 우위에 있지 않았는데, 유튜브 파트너 등록을 한 다음부터 내 채널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내 동영상들이 주루룩 나온다는 것이다. 뭔가 오묘하게 차별받는 느낌이여, 이거....
아니, 받았던인가 'ㅅ'
아홉시 되면 수익데이터가 갱신된다길래 그런가하고 기다리다가 들어가봤는데 아직 안됐다. 날짜 자체가 아직 없으니까 저걸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다. 제대로 테스트 애드가 요청되는걸 확인을 해야 마음 편하게 테스트를 할 텐데.... ㅠㅠ
#비옴
비가 와서 버스를 타고 사무실에 갈까 고민을 하다가 그냥 스쿠터를 타고 왔다. 안개비가 내려서 은근 축축한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 우산을 쓰기도 안쓰기도 애매한 정도. 일단 스쿠터로 오는 동안에 비가 그쳤다. 스쿠터 시동이 한 번 꺼졌었는데, 임시적으로 꺼진 것 같고 일전에 타던 기종과 같은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오후에 녹화뜨고 편집할 게 있어서 일찍 갈까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다.
#네이버웍스 이전
네이버웍스가 웍스모바일로 이전이 되었다. 회사 홈을 관리할 수 있고, 글쎄 전보다는 좀 더 회사 네트워크같은 느낌이 나도록 바뀌었는데, 문제는 이게 엄청나게 불편해진게.... 메일을 웍스에 들어가서 봐야한다. 기존처럼 네이버 메일에 연동해서 받아보는게 아니라, 웍스로 들어가서 봐야함. 파워불편하다. 그래도 메인화면 이쁘게 꾸며놓고 회사 로고도 넣어놨다.
#우리은행 팩스
일전에 앱스토어 결제용 카드를 만들기 위해 우리은행에 계좌를 만들었는데, 하도 오랜만에 거래를 트다보니 거래정보가 옛날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초본을 보내야만 한다. 그런데 OA실 팩스 보내는 방법을 모르겠다. 망함..
#폰트
블라인드라이터는 All 영문게임이다. 게임 내에 한글이라고는 1도 안들어간다. 그런데 본의 아니게 들어가 있는 폰트는 한글/영문을 같이 지원하는 폰트이고 용량은 1.4mb 정도를 차지한다. 미미하기는 하지만 유니티 내부에서 용량이 어떻게 뻥튀기 될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고 영문 폰트밖에 안쓰는데 한글을 둘 이유가 있나 싶어서 새 폰트를 찾아봤는데, 분위기에 맞는 동글동글한 폰트가 영 없다. 소문자 a랑 o가 구분이 잘 안가서 계속 오타가 나는 바람에 바꿀려고 했는데 마땅한 게 없으니 그냥 해야할 것 같다.
#플레이타임과 토크박스 팝업
단어 입력도 입력이지만, 이 게임의 결과창은 플레이 타임으로 기록을 갱신한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UI에 플레이타임이 없으니까 버티는 시간이 너무 지루한 것 같아서 플레이타임을 추가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플레이 타임으로 기록을 갱신하는데 UI디자인에서 빠져 있었다는 게 더 충격!!!)
토크박스를 입력할 경우 시크릿 스테이지가 나오도록 하려고 했는데, 자체 제작 키보드에 숫자키가 없는 것도 있고, 굳이 번거롭게 게임으로 만들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팝업 형식으로 추가 했다. 플레이어가 눌러보고 알아봐주면 기쁠것 같다. 기획서 데이터는 수정했고 프밍 작업하면 될 듯.
#애플 개발자 ID
개명을 하고나서 애플 개발자 ID의 팀 아이디를 바꿔야하는데 안바뀌어서 전화를 했다. 애플! 오오 애플! 친절하다. 상담원 상냥해! 아이폰 스캔 어플을 설치해서 우리은행에 보내려고 가져 온 초본을 스캔했다. 그리고 담당자가 보내 준 URL로 들어가서 업로드! 겸사 겸사 우리은행꺼도 담당자 이메일로 보냈다. 거지같은 익스플로어는 오늘도 말썽이다. 크롬으로 접속하니까 한방에 마무리가 됐다. 얘네는 어째 자기네 메일도 제대로 관리를 안해요..
개발자 아이디로 쓰는 이메일이 핫메일이라서 익플로 접속했는데도 제대로 안 된다. 일단 이메일로 색인을 해서 24시간 안에 변경된 이름으로 적용을 해준다고 하니 적용 확인하고
로그인 이메일을 변경해야겠다. 제엔장.
#개발자 ID 이메일 변경
개발자 프로그램에 로그아웃하고 다시 재로그인을 하니까 정상적으로 이름이 개명이름으로 되어있다. 오오, 빠른 일처리 굳굳. 지긋지긋한 핫메일에서 지메일로 개발자 계정과 애플 메인 계정 이메일 아이디를 변경했다.
#유니티 아이디 변경
내친김에 유니티 아이디도 변경하려고 했는데, 이 멍청한 나새끼가 유니티 아이디를 이미 별개로 가입을 해놓았네. 탈퇴 방법도 모르겠고.... 결국 기존꺼 메일주소를 변경하고, 그 지메일을 다시 에셋구입하는 계정에 갖다 붙이는 식으로 수정했다. 에셋스토어에도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거 보니 이제 다 된 듯. 비쥬얼스튜디오는 원래 MS아이디를 쓰니까 수정 못하겠고.. 언리얼 에픽게임즈는 이메일아이디 수정이 안되길래 그냥 새로 만들었다. 아직 거긴 한 것도 없으니까..
#유튜브 파트너는 뭔가 다르다.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이 이제 열 개가 넘었다. 비슷한 분류의 영상을 올리는 다른 채널을 보니 하단 배너 광고는 달고 있길래 나도 광고를 달아 보았다. 일단 광고를 달기는 했는데 아직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안나서 수입을 받을 수는 없다. 애드몹 계정이랑 비슷한건가 하고 애드몹 계정으로 승인받을려고 했는데,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것 자체부터가 어느정도의 컨텐츠가 있어야 가능한가 보다. 승인되지 않은 계정이라고 해서 애드몹 계정이 아니라 유튜브 계정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했다. 뭐, 아직 승인이 안났으니까 아직 애드센스 계정이 만들어 진 것은 아니다. 어찌됐든 연결은 안되었지만, 유튜브에서는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고 나는 '유튜브 파트너'가 되었다. 왜 그런건지는 모르겠음.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일단 자잘하게 그냥 업로더와 '유튜브 파트너'는 좀 다른 것 같다. 아주 자잘하게 좀 뭔가 더 챙겨주는 느낌이 구석구석에서 느껴지는데 디테일하게는 설명을 못하겠군. 제일 눈에 띄는건 내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보이는 분석 메뉴. 그 외에도 뭔가 자잘하게 달라졌다. 아니면 내가 그전까지 신경을 안쓰고 있어서 원래 쓸 수 있는 기능들이었는데 몰랐던 걸까... 확실한 건, 그 전까지는 내 채널 이름을 검색해도 결과에 내 동영상들이 우위에 있지 않았는데, 유튜브 파트너 등록을 한 다음부터 내 채널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내 동영상들이 주루룩 나온다는 것이다. 뭔가 오묘하게 차별받는 느낌이여, 이거....
아니, 받았던인가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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