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부경대 맛있는 밥집, 일본 가정식 <키햐아> - 혼밥 굳굳!

오늘이야말로 오이시 라멘을 먹고 싶었던 바로 그날!!! 아무 볼일도 없는데 오로지 오이시를 먹겠다는 생각으로 집을 나서서 경대로 갔습니다. 비가 올듯 꿉꿉하고 더운 날씨에 땀을 흘려가며 오이시를 향했는데 가보니 또 문을 닫았습니다. 이후로 방문했을 때도 또 문을 닫아서 앞으로 오이시는 가지 않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경대 학생도 아니고 경대 인근 주민도 아닌 상태로 그거 하나 먹으러 들르는 일이 보통 일이 아니네요.


아무튼 그래서 허탕을 치고 사무실에 그대로 가려다가 뭔가 먹고 들어가야지 싶어서 거리를 걷고 있는데, 우연히 이런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들어가는 골목 입구가 두 군데인데, 간판이 있지만 그렇게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가정식은 비싸다라는 인식이 있고, 입구 간판에 메뉴만 있지 가격은 없는 관계로 섣불리 들어가기가 애매합니다. 그래서인지 저 말고 다른 사람들도 메뉴판만 볼 뿐, 안으로 들어서지는 않더라고요.


위치는 용소로7번길. 지하철역에서 꽤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입구에 붙은 표지판에는 7번길 52-1이라고 적혀 있는데, 네이버 지도상에서는 7번길 50번지로 되어 있네요. 저 블록 모퉁이를 두고 양쪽에 출입구가 있습니다. (검색하면서보니 체인점인 것 같습니다.)



자갈이 깔려 있는 예쁜 입구. 검은색 문 너머로 양쪽에 화분이 놓여 있고 자갈길이 쭉 깔려 있습니다. 가게 입구까지 쭉 깔려 있어요. 이쪽 길이 아니라 다른 길로도 들어올 수 있지만, 제가 이쪽 방향에서 이 가게를 발견해서 저는 이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입구에 파란색으로 간판이 있긴 하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사실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반대편 입구는 더더욱 눈에 띄지 않더라고요.


자갈길의 끝에는 벽돌무늬에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가게가 있습니다. 전면 유리로 탁 트여 있어서 갑갑하지 않고 시원해보였고, 실제로 실내에도 냉방을 빵빵하게 하고 있어서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나중에 다 먹고 계산하면서 찍은 오픈 시간 사진. 사진은 찍은 순서 관계 없이 임의로 업로드 했습니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가 꽤 깔끔하면서 분위기 있었는데 온오프 시간을 시계로 표시해서 걸어두었더라고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자정입니다. 자정까지 운영하고 술안주도 취급하기 때문에 술 한잔 하러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는 탁 트인 전면유리창 때문에 환하고 깔끔합니다. 테이블이 많이 있고, 바 테이블도 있어서 혼밥하기에도 좋습니다. 벽면의 메뉴판은 기본 일본어로 적혀 있고 그 옆에 한글로 적혀 있습니다.


저는 밥 시간을 한참 지나서 들렀기 때문에 창가의 2인석에 앉아서 밥을 먹었습니다. 때마침 직원들 식사로 냉모밀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맛있어 보였어요.


제가 앉은 2인 테이블. 둘이서 마주보고 밥을 먹을 수 있는 아담한 테이블입니다. 넓은 걸 좋아한다면 4인석이 넉넉하겠지만요, 2인석도 충분했습니다.


놀라웠던건 키햐아의 메뉴판입니다. 위의 동화책같아 보이는 양장 서적이 이 가게의 메뉴판입니다. 양장본으로 포토북 같은걸 많이 만들던데, 책의 질감이나 두께, 양장과 제본 방식이 고급 포토앨범 혹은 동화책을 보는 기분이었어요. 별 거 아닌데 메뉴판 집에 들고가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메뉴판 내부도 과하게 채워넣지 않고 깔끔하게 인쇄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뉴의 실물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 가격이 적혀 있습니다. 책이 꽤 두께감이 있는데, 페이지가 많지는 않아요. 메뉴는 꽤 다양하긴 합니다. 저는 김치규동을 주문했어요.


탄산음료와 라무네, 소주도 팔고 생맥주도 팝니다. 하이볼도 파네요! 하이볼!!! 그리고 호로요이도 메뉴판에 있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7천원은 좀 비싸... 하이볼 6천원은 괜찮은 거 같아요. 연어에 하이볼! 당연히 사케류도 팔고 있습니다.


사이드 및 안주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케동도 접시에 예쁘게 나옵니다. 새우샐러드나 쇠고기 샐러드, 숙주볶음 등등. 일본식  안주와 같이 술 한잔 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가격대도 나쁘지 않고요. 규동 가격도 9천원이면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9,500원의 김치규동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김치규동입니다. 단무지무침과 락교, 감자샐러드가 같이 나옵니다. 국은 누가 뭐래도 미소된장국이고요. 된장국이 진하고 맛있습니다. 너무 짜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김치규동!. 그릇도 크지만 보통의 덮밥은 토핑보다는 밥이 많은 편이죠.


제가 한 번 먹어 봤습니다. 일단 고기가 질기지 않으면서도 육즙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정말 맛있었습니다. 김치와 어우러져서 자극적이지도 않고 기름지지도 않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밥은 무료로 추가가 가능한데, 이 규동은 정말이지 고기고기합니다. 밥이 적다 싶을정도로 고기가 넘쳐나게 많아서 마지막엔 고기만 긁어 먹었어요. 느끼하지 않으면서 담백하고 김치의 아삭함과 고기의 쫄깃함, 그리고  육즙에서 베어나오는 고소함이 잘 어울려서 정말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우연히 들어간 가게였는데, 대만족하고 나왔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샷시문, 유리문, 현관문 방화문으로 교체비용, 방화문으로 바꾸는 가격

샷시문 방화문으로 교체. 유리문 방화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 교체. 현관문 철문 가격. 내가 왜 이런것을 알아보았느냐면, 우리집에는 현관문이 2개가 있다. 1층 현관문과 2층 현관문. 2층 현관문은 보시다시피 알루미늄 샷시에 유리가 끼워져있는 매우 부실한 현관문이다. 물론 1층에도 현관문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여기는 지금 안락동집처럼 외부 창고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택배를 받기가 애매해서, 부피가 큰 택배를 받을때 1층 현관문을 열어두기 위해 2층 현관문을 보강할 필요가 있었다. 우리집 문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cm) 문틀포함 문높이 171 / 문틀포함 문폭 76 문틀비포함 문높이 172 / 문틀비포함 문폭 69 문틀면 폭 5~6 문윗 스틸 폭 10 / 문옆 스틸폭 7 / 문가운데 스틸폭 10 / 문아래 스틸폭 50 문윗유리 가로 54 / 문윗유리 세로 69 문아랫유리 가로 54 / 문아랫유리 세로 30 안락동집 근처 문마트라는 곳에 가서 사이즈와 사진을 보여주고 견적을 받았다. 지식인은 물론 카페와 블로그, 각종 사이트 등에서 나와 같은 경우를 찾아 보고 엄청나게 알아보았으나, 다들 교체비용이 40~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 집근처에 문마트가 있다는 걸 떠올리고 직접 견적을 내러 가보니 문틀 포함해서 시공비까지 27만원이라고 했다. 샷시문 철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으로 교체하는게 27만원이면 충분하다. 주문하고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 완료까지 일주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나 말고도 막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려본다. 불안에 떨지말고, 문을 철문, 방화문 교체하는거 크게 비싸지 않다. 한달 월세만큼이면 충분하니 집주인하고 상의해보거나 해서 부산분이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철문이라고 해도 문에 틈이 있으면 장도리로 뚫리고, 홀커터로 털릴 수도 있는거라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하지 않은가. 더

천주교 성경책 구입

수요일 교리를 마치고도 봉사자님께 질문을 드렸었지만, 천주교는 개신교와는 성경이 다르다. 사실 나는 9월 말에 프리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한 '개신교 성경책'이 있다. 그때만해도 내가 몇주 뒤에 성당에 다니게 될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않았으니까, 교양서 읽듯이 읽어보려고 샀었다. 하지만 '우리말 성경'이라고 해놓고서 번역이 엉망진창이라 이해하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다. 제대로 보지 못하고 구석에 처박힌 개신교 성경은 뒤로하고, 천주교 성경이 필요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신자의 가정에 비치해야할 물건에는, 성경책, 가톨릭기도서, 성가집, 십자고상, 성모상, 묵주 가 있다고 했다. 사실 교재 공부를 할 때도 성경이 필요해서 성경책을 하나 구입하려고는 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달랑 대,중,소에 1단, 2단 이렇게 쓰여져 있는데 무슨 소린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지퍼가 있고 없고만 알아들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곁에 두고 자주 읽을 책이니 직접 보고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다. 천주교 수영성당으로 향했다. 2단으로 된 성경책을 사가지고 왔다. 재미있게도 이 성경책은 모든 곳에서 판매가가 29,000원이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신기한 일이다. 세로 22cm, 가로는 15.5cm 정도 된다. 2단이지만 폰트가 깔끔하고 읽기 편하게 되어 있다. 굵기도 적당해서 수시로 펴고 읽기에 좋았다. 개신교 성경처럼 화려하지도 장식이 있지도 않지만, 표지는 감촉이 좋고 책장 넘김도 좋고 책갈피 줄도 두 줄이나 있다. 크기도 딱 적당하다. 매우 마음에 든다. 이렇게 나의 첫 신앙물품은 당연하게도 성경책이 됐다. 교회 공용으로 사용하는 성경이 있다니. 이것도 천주교라서 가능한 걸까. 내가 구입한 책은 2017년 5월 1일에 재판된 책이다. 이제 공부 준비는 충분한 것 같다. 책상 위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책꽂이에 성경책과 교재를 꼽아 두었다. 언제라도 꺼내서 볼 수 있도록. 사실 성경책은 그날의 독서에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여는 방법

10일. 손님이 왔다가 갔다. 손님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손님이 집에 간 뒤 들어가려고 보니까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다. 이런 망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지하철역 화장실에 다녀왔다. 현관문에 붙어 있는 열쇠상에 다 전화를 돌렸지만, 새벽 한 시에 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슈퍼가서 손톱가는 것을 사와서 집에 있는 클립과 함께 진지하게 화장실 문따기를 시작했다. 우리집 화장실은 안쪽으로 열리는 타입이라 턱이 있어서 난이도가 좀 있었다. 손톱 가는 것과 클립 펼친 것과 제본 표지였던 플라스틱 접은 것으로 사투 끝에 문을 여는데에 성공했다. 문을 열고 원인을 확인해보니, 보통은 화장실 문은 잠그고서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같이 열리는데, 이 문은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열리기는 하는데 잠금은 안 풀리는 것이다. 그래서 닫힌 뒤에 밖에서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손님이 올 때는 이점을 꼭 당부를 드려야겠다. 진짜 식겁했다. 아무튼 문을 따고 나서 이쪽으로 전직을 해야하는 걸까나 라는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