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영화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 관람 후기 + 특전 뱃지 수령


지난 수요일. 극장판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를 보고 왔다. 그것도 아침 9시 30분 조조영화로!! 사실 극장판이 오픈을 해도 워낙 아이들 사이에 치인 적이 많아 극장에서 안 보고 나중에 다운로드로 구입해서 볼 생각이었는데, [한정판 뱃지] 준다는 소식을 보고 마음이 바뀌어서 화요일에 예매를 하고 수요일에 보러 갔다.


이번 극장판은 더빙없이 자막으로만 개봉을 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작품이 전체적으로 왜색이 짙어서 현지화가 어렵다고 판단한 것 같다. 사건의 메인 아이템도 '카루타'라고 하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일본의 전통놀이이고, 사전 정보없이 보러 간 한국의 관객들은 '카루타'가 뭔지도 모르면서 러닝타임 두 시간에 휩쓸리게 되더라. 나도 영화 보고 나와서야 '카루타'가 뭔지 검색해 보고 알았다. 그냥 시카드 같은 건 줄 알았는데, '백인일수'라는 100명의 시인의 시를 한 수씩 옮겨 적은 카드를 가지고 싯구 카드 맞추기 놀이를 하는 놀이인 것 같다. 포스터는 두 장 챙겨왔고 기념으로 포토티켓도 만들었다. 뱃지는 영화를 보고 나서 수령할 수 있었는데, 모바일 티켓이었는데 뱃지 수령하러 가니까 종이 티켓을 뽑아서 뱃지를 증정했다고 써 주더라.


요것이 이번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 한정 증정 뱃지! 2석에 1개가 제공된다. 그래서 평일 대낮에 조조로, 그것도 '명탐정 코난'을 보러 가는 나는 어렵게 동반자를 구해서 같이 갔다. 물론 뱃지를 내가 가질 거라서 영화값은 내가 냄. 내 옆자리에 2석을 채우려고 아버님이랑 같이 온 어린 학생이 있었는데, 그래도 나는 코난을 좀 본 지인(이지만 뱃지를 탐내지는 않는)과 함께 갈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뱃지는 보시다시피 진홍의 연가 로고와 같은 모양으로 생겼다. 이번 극장판을 기념한 뱃지다.


뱃지는 금속 느낌의 재질이고, 생각보다 두께가 좀 있다. 튼튼하게 생겼음. 크기는 저정도다. 작지만 작지 않은 그런 느낌.가방에 매달아 놨다. 포토티켓은 포스터와 함께 포스터 수집하는 파일홀더에 넣어 놓았다. 메가박스 뿐 아니라 일부 CGV 지점에서도 뱃지를 증정하고 있으며, 나는 CGV센텀시티 지점에서 보았다. 심야형 인간에게 아침 9시 30분의 조조영화는 매우 힘든 것이었지만, 러닝타임 두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몰입감이 있어서 꽤 재미있게 봤다.


자, 이제 영화 이야기를 해보자.
이번 극장판 명탐정코난 진홍의 연가는 진홍색으로 물드는 단풍, '모미지'에 얽힌 이야기다. 실제로 사건의 핵심 인물이자 카즈하의 사랑의 라이벌로 나오는 미모(잘 모르겠지만, 작중에서 미인이라고 하니...)의 여학생 '모미지'가 등장한다. 일본의 전통 놀이이고 경기를 치루기도 하는 '카루타'를 배경으로, 고교 카루타 경기에 부상한 부장 대신 출전하게 되는 카즈하의 이야기다. 이번의 메인은 사실 핫토리와 카즈하라서 란이나 신이치, 코난은 곁다리다. 그래도 코난은 여전히 대활약이긴 하군. 극장판이다보니 코난을 한 번도 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대강 사정을 설명해주는 앞부분은 이제까지의 코난 극장판과 동일하게 삽입되어 있었고, 진행이 다소 뜬금없이 방송국에서 시작을 하는데, 그 부분도 작품 내 캐릭터들의 대사로 설명을 해줘서 억지스럽지만 이해하면서 집중할 수 있다. 방송국 폭파 사건부터 시작해서 차량 폭파 사건, 살인사건 까지 따로 떨어져 있는 듯한 사건들은 숨겨져 있던 하나의 사건과 연결되면서 하나 하나 진실의 타래를 풀어간다. 재미있는 것은 이번 극장판은 영화 시작 부분에 '살인 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를 알려주고 지나간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다. 이번 영화를 볼 때는 범인이 누구인지를 찾기 보다는 왜 범인이 그런 행동을 했는지에 초점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러가지 반전이 있으니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거라고 본다. 여전히 코난의 액션은 말도 안 되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장면과 대사도 없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시간의 러닝타임이 순식간에 증발하는 몰입감이 훌륭하다. 너무 재미있게 봤다. 극장에서 한 번 더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 완전 강추한다.


참고로 포스터에서 등장인물들의 의상은 저러하지만, 저 포스터는 사실 구하다. 실제로 작중에서 카즈하는 저런 화려한 기모노를 입고 나오지 않고 중요한 경기에서도 가라데 도복을 입고 있다. 꼬마 탐정들도 저런 옷을 입고 나오지 않으며, 마찬가지로 현장에 가지 않고 아가사 박사님 집에서 코난을 서포트하는 하이바라도 전통의상을 입고 나오지 않는다. 포스터는 조금 구라. ㅋㅋㅋ

그래도 '진홍의 연가'라는 이름에 걸맞게 가을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뽐내고 있으니 극장판의 눈요깃거리는 충분하다. 이왕 볼 거라면 얼른 가서 관람하고 선착순 4만명 증정 뱃지도 얻기를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샷시문, 유리문, 현관문 방화문으로 교체비용, 방화문으로 바꾸는 가격

샷시문 방화문으로 교체. 유리문 방화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 교체. 현관문 철문 가격. 내가 왜 이런것을 알아보았느냐면, 우리집에는 현관문이 2개가 있다. 1층 현관문과 2층 현관문. 2층 현관문은 보시다시피 알루미늄 샷시에 유리가 끼워져있는 매우 부실한 현관문이다. 물론 1층에도 현관문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여기는 지금 안락동집처럼 외부 창고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택배를 받기가 애매해서, 부피가 큰 택배를 받을때 1층 현관문을 열어두기 위해 2층 현관문을 보강할 필요가 있었다. 우리집 문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cm) 문틀포함 문높이 171 / 문틀포함 문폭 76 문틀비포함 문높이 172 / 문틀비포함 문폭 69 문틀면 폭 5~6 문윗 스틸 폭 10 / 문옆 스틸폭 7 / 문가운데 스틸폭 10 / 문아래 스틸폭 50 문윗유리 가로 54 / 문윗유리 세로 69 문아랫유리 가로 54 / 문아랫유리 세로 30 안락동집 근처 문마트라는 곳에 가서 사이즈와 사진을 보여주고 견적을 받았다. 지식인은 물론 카페와 블로그, 각종 사이트 등에서 나와 같은 경우를 찾아 보고 엄청나게 알아보았으나, 다들 교체비용이 40~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 집근처에 문마트가 있다는 걸 떠올리고 직접 견적을 내러 가보니 문틀 포함해서 시공비까지 27만원이라고 했다. 샷시문 철문으로 교체, 현관문 철문으로 교체하는게 27만원이면 충분하다. 주문하고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 완료까지 일주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나 말고도 막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려본다. 불안에 떨지말고, 문을 철문, 방화문 교체하는거 크게 비싸지 않다. 한달 월세만큼이면 충분하니 집주인하고 상의해보거나 해서 부산분이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철문이라고 해도 문에 틈이 있으면 장도리로 뚫리고, 홀커터로 털릴 수도 있는거라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지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하지 않은가. 더

천주교 성경책 구입

수요일 교리를 마치고도 봉사자님께 질문을 드렸었지만, 천주교는 개신교와는 성경이 다르다. 사실 나는 9월 말에 프리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한 '개신교 성경책'이 있다. 그때만해도 내가 몇주 뒤에 성당에 다니게 될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않았으니까, 교양서 읽듯이 읽어보려고 샀었다. 하지만 '우리말 성경'이라고 해놓고서 번역이 엉망진창이라 이해하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다. 제대로 보지 못하고 구석에 처박힌 개신교 성경은 뒤로하고, 천주교 성경이 필요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신자의 가정에 비치해야할 물건에는, 성경책, 가톨릭기도서, 성가집, 십자고상, 성모상, 묵주 가 있다고 했다. 사실 교재 공부를 할 때도 성경이 필요해서 성경책을 하나 구입하려고는 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달랑 대,중,소에 1단, 2단 이렇게 쓰여져 있는데 무슨 소린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지퍼가 있고 없고만 알아들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곁에 두고 자주 읽을 책이니 직접 보고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다. 천주교 수영성당으로 향했다. 2단으로 된 성경책을 사가지고 왔다. 재미있게도 이 성경책은 모든 곳에서 판매가가 29,000원이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신기한 일이다. 세로 22cm, 가로는 15.5cm 정도 된다. 2단이지만 폰트가 깔끔하고 읽기 편하게 되어 있다. 굵기도 적당해서 수시로 펴고 읽기에 좋았다. 개신교 성경처럼 화려하지도 장식이 있지도 않지만, 표지는 감촉이 좋고 책장 넘김도 좋고 책갈피 줄도 두 줄이나 있다. 크기도 딱 적당하다. 매우 마음에 든다. 이렇게 나의 첫 신앙물품은 당연하게도 성경책이 됐다. 교회 공용으로 사용하는 성경이 있다니. 이것도 천주교라서 가능한 걸까. 내가 구입한 책은 2017년 5월 1일에 재판된 책이다. 이제 공부 준비는 충분한 것 같다. 책상 위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책꽂이에 성경책과 교재를 꼽아 두었다. 언제라도 꺼내서 볼 수 있도록. 사실 성경책은 그날의 독서에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여는 방법

10일. 손님이 왔다가 갔다. 손님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손님이 집에 간 뒤 들어가려고 보니까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다. 이런 망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지하철역 화장실에 다녀왔다. 현관문에 붙어 있는 열쇠상에 다 전화를 돌렸지만, 새벽 한 시에 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슈퍼가서 손톱가는 것을 사와서 집에 있는 클립과 함께 진지하게 화장실 문따기를 시작했다. 우리집 화장실은 안쪽으로 열리는 타입이라 턱이 있어서 난이도가 좀 있었다. 손톱 가는 것과 클립 펼친 것과 제본 표지였던 플라스틱 접은 것으로 사투 끝에 문을 여는데에 성공했다. 문을 열고 원인을 확인해보니, 보통은 화장실 문은 잠그고서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같이 열리는데, 이 문은 안에서 문고리를 돌리면 열리기는 하는데 잠금은 안 풀리는 것이다. 그래서 닫힌 뒤에 밖에서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손님이 올 때는 이점을 꼭 당부를 드려야겠다. 진짜 식겁했다. 아무튼 문을 따고 나서 이쪽으로 전직을 해야하는 걸까나 라는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